본문 바로가기

LG 싸이킹 청소기 K83RGY 고장 수리 후기 - LG전자서비스 남인천센터

by 션맘 2021. 4. 4.
728x90
반응형

2018년에 8월 경 샀던 싸이킹 청소기<K83RGY>가 제 부주의로 고장이 났어요.

저희 집 청소기 고장증상은 전원을 연결하면 작동 버튼이 정지에 있어도 청소기가 작동하는...

한 마디로 청소기가 꺼지지 않는 증상이였어요.  

제가 상당량의 물을 빨아들여서 고장이 난 거 였어요. 

 

무선청소기도 있고, 로봇청소기도 있어서 고칠까 말까 하다가 

저는 코드 꼽고 돌리는 유선 청소기가 대청소할때는 아주 쓸모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수리를 위해 LG전자 서비스센터를 찾았는데 집 근처에 있었어요! 

저희는 LG전자 서비스 남인천 센터로 다녀왔어요.

서비스 센터는 LG전자 매장 3층에 위치해있어요~~ 

주차장도 넓고 쾌적하더라구요. 

LG전자 서비스 남인천센터 운영시간 확인을 하고 저희는 토요일에 오전에 다녀왔어요 !

  • 평일 9시 ~ 18시 
  • 토요일 9시 ~ 12시30분

 

들어가면 체온측정과 QR코드 체크인을 하고 키오스크를 통해서 접수를 하면되요 ! 

옆에 도와주시는 분이 계셔서 빠르게 접수했어요.

그러면 이런 카트에 저희 청소기를 가지고 가시더라구요.

 

저는 90%의 가전제품이 LG제품인데 서비스센터는 처음 가 봤어요.

그래서 LG제품은 고장이 잘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 고장도 역시 제가 청소기로 물을 빨아들여서 고장이 난거라......

 

서비스센터 안은 엄청 깨끗하더라구요. 

토요일 오전이였는데 사람도 많이 없고 좋았어요. 

안마의자도 있었는데, 코로나19때문에 사용금지더라구요ㅠ_ㅠ

5분정도 기다린 후에 저희 청소기 수리를 받았는데요.

이렇게 본체와 청소기대를 분리 하고도 저희 고장증상 (꺼지지 않는 청소기)가 된다면 본체 문제라고 해요.

그런데 저희는 분리를 하니 꺼지더라구요!? 

그럼 전원버튼 부분만 고장이 난거라고 합니다 ! !

해결책은 주름호스라는 소모품만 바꿔서 달아주면 되는 거 였어요. 

가격은 27000원

다행히 저렴한 가격으로 수리를 할 수 있어서 바꿔서 달았더니 잘 작동하더라구요. 

본체가 고장난거였으면 복잡해질뻔 했어요 ㅠㅠ

물이 잔뜩 들어가고도 이 정도로 해결 할 수 있어서 참 다행이였어요.... !

 

LG전자서비스

모델명으로 검색 시 정확한 검색을 위해 제품 모델명을 확인해주세요. 모델명 확인방법

www.lgservice.co.kr

저희 처럼 이런 문제는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소모품을 구매해서도 해결 할 수 있는 같아요.

홈페이지 들어가서 제품명 검색하고 소모품을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모든 고장이 같은 증상이 아닐 수 있으니 서비스 센터 방문을 제일 추천드려요 !

간단한 증상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질의응답 할 수 있고 해결책을 알려주니 시간이 없으신 분들에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서비스센터에 다행히 재고가 있어서 바로 수리받아서 가져왔는데 재고가 없는 경우도 있을거에요~~!


물이 들어간 청소기 ! 저는 이렇게 주름호스만 바꿔서 해결 했습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도 너무 친절하고 금방 해결해주셔서 좋았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