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중국드라마 환락송 정주행 리뷰

by 션맘 2020. 5. 19.
728x90
반응형

바로 어제 중국 드라마 환락송, 환락송2의 정주행을 마쳤어요.

왓챠플레이로 봤는데, 왓챠에 넷플릭스에 없는 명드들이 많네요 ㅎㅎ 

(후궁견환전, 왕좌의게임, 환락송 등등)

시즌1이 42부작 시즌2가 55부작으로 장장 97편이라는 대하드라마인 줄은 생각도 못하고 봤다가....ㅠㅠ

이 드라마가 섹스없는 중국판 섹스 앤 더 시티라는 소문이 자자해서 보기 시작한 건데 이렇게 길 줄 몰랐죠.

저는 간단하게 인물들에 대한 리뷰를 해 보려구요.

1. 앤디

고아출신의 엘리트 앤디

얼굴도 예쁘고 똑똑하고 돈도 많고 뭐하나 빠지는 게 없는데 고아출신이라는 타이틀을 들키고 싶지 않아 하는 인물

다 가졌는데 고아인 게 뭐 대수라고 저렇게 힘들어하지라는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이 드라마에 앤디의 비중이 너무 커서 마지막쯔음엔 앤디 부분은 거의 스킵하고 볼 정도로ㅠㅠ

출신 문제로 너무 끌어서 피로했어요.

앤디의 3명의 남자 웨이웨이, 바오이판, 탄중밍 

앤디는 진짜 똑똑한데 남자 보는 눈이 없는 것 같아요.

탄중밍이라는 멀쩡한 남자가 옆에 있는데 웨이웨이랑 바오이판이랑 사귀고 있으니

그중에서도 웨이웨이는 저는 처음부터 싫었는데 마지막까지 싫은 캐릭터였어요.

너무 이기적이고 지가 뭔데 남들을 그렇게 평가해대는지!! 

특히 판성메이 평가할 때마다 네가? 그럴 자격이 있냐를 수십 번 외친 것 같아요.

그리고 바오이판 진짜 이 마마보이 자식 자기 엄마가 그렇게 앤디를 들들 볶는데 제대로 처신도 못하고 웃기만 하고

아니 멀쩡하게 문제 다 해결해주고 잘생기고 돈도 제일 많은 탄중밍이 옆에서 바라보는데 왜 왜와 이 모지리 두 놈을 가지고

갈팡질팡 했는지가 정말 이해가 안 가는......

그리고 이미 다 이룰 거 이룬 엘리트가 고아출신이게 밝혀지면 뭐 어떻다고

장애인 동생이 있는 게 뭐 어떄서ㅠㅠㅠㅠㅠㅠ하고 고구마 답답이를 먹이는 캐릭터였어요. 

 

2. 판성메이

집에 퍼주고 남는 거로 생활하는 판성메이

후궁 견환전에서 화비마마로 나온 장흔! 드라마를 보다가 어디서 많이 본 얼굴인데 하고 생각하니 후궁견환전 화비 마마였어요.

역시나 후궁 견환전에서도 젤 이쁜 캐릭터였는데 환락 송에서도 이쁜 거 빼면 시체라는 콘셉트로 나온 장흔!ㅎㅎ진짜 이뻐요

근데 여기도 고구마 한가득이었어요.

제발 밑 빠진 독에 물 좀 그만 붓고 ㅠㅠㅠㅠ 너라도 탈출해를 수백만 번 외쳤는데 겨우 마지막 회에 와서 빠져나온 판성메이

왕바이촨에게 왜 이렇게 닦달하는지..... 그것도 겨우 마지막 회 가서 깨닫고 ㅠㅠㅠㅠ

예쁘고 능력도 있는데 아들만 편애하는 집구석에 왜 이렇게 목을 메서 번 돈을 다 거기다 쓰고 있는지 고구마 답답이

어쨋던 이제 왕바이촨도 정리하고 집구석도 탈출했으니

사는 동안 열심히 벌어서 판성메이는 꼭 상하이에 집 한 칸 마련했으면 좋겠네요.

3. 취샤오샤오

재벌 집 두 번째 부인 딸 취샤오샤오

각종 캐릭터들의 고구마를 상쇄시켜주는 유일한 사이다....... 샤오샤오

중국의 남상미라고 하는데 저는 볼 때마다 배우 박해미 님 아니면 선우은숙 님이 보여서 ㅎㅎㅎ

암튼 제일 멀쩡한 남자 만나고 제일 멀쩡하게 사업하는 취샤오샤오ㅎㅎ

친구들 사귀는 남자 뒤 캐주는것도 맘에 들었고 ㅎㅎ사이다 발언들도 참 좋았어요.

두 커플이 같이 영화도 찍었던데 참 잘 어울리는 커플이었어요.

취샤오샤오 소꿉친구로 나온 야오 빈과의 관계도 재밌었고요.

4. 추잉잉

워낙 유명한 양쯔..! 제가 본 친애적 열애적에도 나와서 반가웠어요.

근데 왜 양쯔가 못생긴 역할로 나오는 건지ㅠㅠ 일부러 얼굴 표정 이상하게 짓는데.......

예쁜 얼굴 그렇게 쓸 거면 나 줘 라고 얘기할뻔했네요.

추잉잉은 분명 커리어로써는 카페 점장이 되면서 완벽한 엔딩을 맞이했는데 저 코쟁이랑 결혼을 한다니.........

처녀가 어쩌고 ㅋㅋㅋㅋㅋㅋㅋ진짜 드라마 보다가 핸드폰 던져버릴 뻔했어요.

추잉잉을 보면 연애할 때 남자한테 끌려다니는 친구들이 생각나서 슬프기도 했고요.

 

5. 관 쥐얼

솔직히 쥐얼은 제 스타일이 아니어서 관심 있게 보질 않았어요. 

커플로 나온 쉐퉁이 너무나 유명한 등륜이라는 사실도 이 글을 쓰면서 알게 됐네요 ㅎㅎ

사진 찾아보니 이쁘던데 환락 송에선 너무 안 이쁘게 나온 것 같아요. 차라리 안경 쓰고 있을 때가 더 이뻤던 듯..

쥐얼은  시즌1 때는 비중 있는 내용이 별로 없었어서 관심이 없었는데

시즌2에서 쉐퉁과 커플이 되면서 비중이 조금 있어졌어요.

그런데 쉐퉁이 폭행사건으로 경찰서 가 있을 때 돈 빌려다 꺼내 주고

조언해주는 언니들한테 화내는 거 보고......

무슨 너만 천년의 사랑을 하냐 하는 마음에 웨이웨이 다음으로 싫어하는 캐릭터가 돼버린........

참 보통의 삶을 사는 캐릭터 턴데... 성격이 답답해서 마음에 안 들더라고요.

마지막에 진짜 쉐퉁따라 미국 갔으면 진짜 더 싫어질 뻔했는데 다행히 정신을 차리더라고요.

그래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암튼 이렇게 환락 송 인물들을 살펴보았는데

환락 송 3의 촬영을 시작한다는 내용이 떠돌더라고요.

하 이 긴 드라마를 또 봐야 한다니......

맨날 똑같은 내용 반복해서 마지막쯤엔 보다가 지쳤어요 너무 ㅠㅠ

그래서 시즌3이 반가우면서도 벅차네요.


이 드라마는 중국어 배우시는 분들한테는 진짜 내용도 길고 생활중국어를 잘 배울 수 있을 것 같은 드라마예요.

검색해보니 이 드라마로 중국어 공부하시는 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저도 중국어를 조금 배웠었는데 이 드라마를 매일 같이 보니까 저절로 중국어가 더 잘 들리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지기도 했어요.

간단한 단어들은 들리더라고요.


너무나 긴 드라마이긴 하지만 중국 상해 사람들의 삶 속에 진짜 들어갔다 나온 것 같은 내용들이라 재밌었고

상해 여행을 이 드라마 보고 다녀왔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